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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교육 서비스헌장

학교교육서비스헌장

우리 송곡여자중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학부모, 지역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대하겠습니다.

 2. 학생들에게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를 위해 부단히 연구 노력하겠습니다.

3.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4.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교육활동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5.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만족하지 못하는 사항은 보완?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 기준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학습 부진학생에 대해서는 담임교사 책임지도를 실시토록 하여 학습부진학생 제로 운동에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 학기 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교양 및 교과와 관련하여 다양한 도서를 마련하고 도서실 개방시간을 17:00까지 확대하며 방학 중에도 적극 개방하겠습니다(학교 단위 e-book 서비스 실시).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으며,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전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토요 휴무일이나 재량활동 시간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2.학부모에대한서비스
 

  □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의 내용을 편지나 E-mail로 안내하겠습니다.

  □ 1주일이나 1개월 단위로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 자료를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교 주요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입생에 대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교육과정, 특기적성교육, 봉사활동, 체험활동, 내신관리, 수행 평가 등)를 책자로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며 학부모님께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년(교과)별 수업 공개의 날(주간), 상담주간 운영을 통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란’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

  □ 학습준비물은 최대한 학교 예산으로 구입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최대한 경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에 학교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응대 및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 학생 및 학부모(민원인)가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교과별(학급별)교직원의 사진과 이름 등이 포함된 안내도를 현관에 게시하겠으며 항상 친절하게 맞이하고 안내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울리면 신속히 받고, 항상 “안녕하십니까? ○○학교 교사(○○담당)○○○입니다.”라고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겠으며,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학부모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른 부서로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실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각종 제증명 및 민원업무는 담당자를 명확히 지정하도록 하며 신속히 발급?처리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에 Q&A코너를 설치하여 궁금하신 사항 문의 시 해당 교직원이 3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교육수요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4. 만족도 조사와 개선 안내
 

  □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1달 이상의 조사기간을 두어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조치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5.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 학교 서비스에 대한 시정?개선사항 또는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는 전화, 우편, 팩스(FAX), 학교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실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E-mail)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부서명

업무 내용

전화

교무실

예) 전출입, 학생성적처리, 학생상담 등

070-7124-3500

행정실

예)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070-7124-3611

교장실 

예) 학교 운영 전반

070-7124-3501

○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양원역로 67 (망우동 252-1번지)

○ 홈페이지 : http://www.songgok.ms.kr

○ 전화번호 및 FAX : 070-7124-3500 (FAX 02-437-8433)